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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4년01월26일(1회)


1과목 : 자동차공학


1.LPG기관에서 액체상태의 연료를 기체상태의 연료로 전환시키는 장치는?
     가.베이퍼라이저
     나.솔레노이드 밸브 유닛
     다.봄베
     라.믹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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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9% 


2.기관의 압축압력 측정시험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한다.
     나.점화플러그를 전부 뺀다.
     다.엔진오일을 넣고도 측정한다.
     라.기관회전을 1000 rpm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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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3% 


3.전자제어분사장치의 제어계통에서 엔진 ECU로 입력하는 센서가 아닌 것은?
     가.공기유량센서
     나.대기압센서
     다.휠스피드센서
     라.흡기온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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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6% 


4.전자제어 가솔린기관에서 흡기다기관의 압력과 인젝터에 공급되는 연료압력 편차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것은?
     가.릴리프 밸브
     나.MAP 센서
     다.압력 조절기
     라.체크 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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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6% 


5.흡기다기관의 진공시험 결과 진공계의 바늘이 20~40 ㎝Hg 사이에서 정지되었다면 가장 올바른 분석은?
     가.엔진이 정상일 때
     나.피스톤링이 마멸되었을 때
     다.밸브가 소손 되었을 때
     라.밸브 타이밍이 맞지 않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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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7% 


6.디젤 분사펌프시험기로 시험할 수 없는 것은?
     가.연료 분사량 시험
     나.조속기 작동시험
     다.분사시기의 조정시험
     라.디젤기관의 출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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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1% 


7.전자제어 가솔린 차량에서 급감속 시 CO의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시동꺼짐을 방지하는 기능은?
     가.퓨얼 커트(Fuel cut)
     나.대시 포트(Dash pot)
     다.패스트 아이들(Fast idle) 제어
     라.킥 다운(Kick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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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0% 


8.기관 연소실 설계시 고려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가.화염전파에 요하는 시간을 가능한 짧게 한다.
     나.가열되기 쉬운 돌출부를 두지 않는다.
     다.연소실의 표면적이 최대가 되게 한다.
     라.압축행정에서 혼합기에 와류를 일으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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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7% 


9.다음 중 흡입 공기량을 계량하는 센서는?
     가.에어플로 센서
     나.흡기온도 센서
     다.대기압 센서
     라.기관 회전속도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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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7% 


10.4행정 기관의 행정과 관계없는 것은?
     가.흡입 행정
     나.소기 행정
     다.배기 행정
     라.압축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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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98% 


11.사용 중인 라디에이터에 물을 넣으니 총 14L 가 들어갔다. 이 라디에이터와 동일 제품의 신품 용량은 20L라고 하면, 이 라디에이터 코어 막힘은 몇 %인가?
     가.20%
     나.25%
     다.30%
     라.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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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6% 


12.커넥팅로드 길이가 150 ㎜, 피스톤의 행정이 100㎜ 라면 커넥팅로드 길이는 크랭크 회전반지름의 몇배가 되는가?
     가.1.5배
     나.3배
     다.3.5배
     라.6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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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6% 


13.기관의 실린더(cylinder) 마멸량 이란?
     가.실린더 안지름의 최대 마멸량
     나.실린더 안지름의 최대 마멸량과 최소 마멸량의 차이 값
     다.실린더 안지름의 최소 마멸량
     라.실린더 안지름의 최대 마멸량과 최소 마멸량의 평균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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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8% 


14.자동차 배출 가스의 구분에 속하지 않는 것은?
     가.블로바이 가스
     나.연료증발 가스
     다.배기 가스
     라.탄산 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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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6% 


15.디젤기관의 분사노즐에 관한설명으로 옳은것은?
     가.분사개시 압력이 낮으면 연소실 내에 카아본 퇴적이 생기기 쉽다.
     나.직접 분사실식의 분사개시 압력은 일반적으로 100-120kgf/㎠이다.
     다.연료 공급펌프의 송유압력이 저하하면 연료 분사압력이 저하한다.
     라.분사개시 압력이 높으면 노즐의 후적이 생기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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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0% 


16.스프링 정수가 2kgf/㎜ 인 자동차 코일 스프링을 3㎝ 압축하려면 필요한 힘은?
     가.6 kgf
     나.60 kgf
     다.600 kgf
     라.6000kg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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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2% 


17.크랭크 핀 축받이 오일 간극이 커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옳은 것은?
     가.유압이 높아진다.
     나.유압이 낮아진다.
     다.실린더 벽에 뿜어지는 오일이 부족해진다.
     라.연소실에 올라가는 오일의 양이 적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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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9% 


18.윤활장치 내의 압력이 지나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 회로 내의 유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것은 ?
     가.오일 펌프
     나.유압 조절기
     다.오일 여과기
     라.오일 냉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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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95% 


19.가솔린 옥탄가를 측정하기 위한 가변압축비 기관은?
     가.카르노 기관
     나.CFR 기관
     다.린번 기관
     라.오토사이클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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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2% 


20.디젤기관에 사용되는 경유의 구비조건은?
     가.점도가 낮을 것
     나.세탄가가 낮을 것
     다.유황분이 많을 것
     라.착화성이 좋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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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자동차정비 및 안전기준


21.부특성 서미스터(Thermistor)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열된 것은?
     가.냉각수온 센서, 흡기온 센서
     나.냉각수온 센서, 산소 센서
     다.산소 센서, 스로틀 포지션 센서
     라.스로틀 포지션 센서, 크랭크 앵글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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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3% 


22.배기가스 중의 일부를 흡기다기관으로 재순환 시킴으로서 연소온도를 낮춰 NOX의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것은?
     가.EGR 장치
     나.캐니스터
     다.촉매 컨버터
     라.과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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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행정 기관의 밸브 개폐시기가 다음과 같다. 흡기행정기간과 밸브오버랩은 각각 몇 도인가?(단, 흡기밸브 열림 : 상사점 전 18° 흡기밸브 닫힘 : 하사점 후 48° 배기밸브 열림 : 하사점 전 48° 배기밸브 닫힘 : 상사점 후 13° )
     가.흡기행정기간 : 246° , 밸브오버랩 : 18°
     나.흡기행정기간 : 241° , 밸브오버랩 : 18°
     다.흡기행정기간 : 180° , 밸브오버랩 : 31°
     라.흡기행정기간 : 246° , 밸브오버랩 :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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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9% 


24.공기 브레이크의 구성 부품이 아닌 것은?
     가.공기 압축기
     나.브레이크 챔버
     다.브레이크 휠 실린더
     라.퀵 릴리스 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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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4% 


25.자동변속기 오일펌프에서 발생한 라인압력을 일정하게 조정하는 밸브는?
     가.체크 밸브
     나.거버너 밸브
     다.매뉴얼 밸브
     라.레귤레이터 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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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0% 


26.유압식 동력 조향장치의 구성요소로 틀린것은?
     가.브레이크 스위치
     나.오일펌프
     다.스티어링 기어박스
     라.압력 스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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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9% 


27.브레이크장치의 유압회로에서 발생하는 베이퍼록의 원인이 아닌 것은?
     가.긴 내리막길에서 과도한 브레이크 사용
     나.비점이 높은 브레이크액을 사용 했을 때
     다.드럼과 라이닝의 끌림에 의한 가열
     라.브레이크슈 리턴스프링의 쇠 손에 의한 잔압 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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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8% 


28.전자제어 동력조향장치와 관계가 없는 센서는?
     가.일사 센서
     나.차속 센서
     다.스로틀 포지션 센서
     라.조향각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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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8% 


29.전자제어 자동변속기에서 변속단 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서는?
     가.스로틀 포지션 센서
     나.공기유량센서
     다.레인센서
     라.산소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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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6% 


30.구동바퀴가 자동차를 미는 힘을 구동력이라 하며 이때 구동력의 단위는?
     가.kgf
     나.kgf·m
     다.
     라.kgf·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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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1% 


31.브레이크 슈의 리턴스프링에 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
     가.리턴스프링이 약하면 휠 실린더 내의 잔압이 높아진다.
     나.리턴스프링이 약하면 드럼을 과열시키는 원인이 될수도 있다.
     다.리턴스프링이 강하면 드럼과 라이닝의 접촉이 신속히 해제된다.
     라.리턴스프링이 약하면 브레이크슈의 마멸이 촉진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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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4% 


32.자동차 현가장치에 사용하는 토션 바 스프링에 대하여 틀린 것은?
     가.단위 무게에 대한 에너지 흡수율이 다른 스프링에 비해 크며 가볍고 구조도 간단하다.
     나.스프링의 힘은 바의 길이 및 단면적에 반비례 한다.
     다.구조가 간단하고 가로 또는 세로로 자유로이 설치할 수 있다.
     라.진동의 감쇠 작용이 없어 쇽업쇼버를 병용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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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9% 


33.전자제어 현가장치에서 입력신호가 아닌 것은?
     가.스로틀 포지션 센서
     나.브레이크 스위치
     다.감쇠력 모드 전환 스위치
     라.대기압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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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0% 


34.앞바퀴를 위에서 아래로 보았을 때 앞쪽이 뒤쪽보다 좁게 되어져있는 상태를 무엇이라하는가?
     가.킹핀(king-pin)경사각
     나.캠버(camber)
     다.토인(toe in)
     라.캐스터(c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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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4% 


35.동력전달장치에서 추진축이 진동하는 원인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가.요크 방향이 다르다.
     나.밸런스 웨이트가 떨어졌다.
     다.중간 베어링이 마모되었다.
     라.플랜지부를 너무 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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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0% 


36.기관 최고 출력이 70 PS인 자동차가 직진하고 있을 때 변속기 출력축의 회전수가 4800rpm, 종 감속비가 2.4이면 뒤 액슬의 회전 속도는?
     가.1000 rpm
     나.2000rpm
     다.2500 rpm
     라.3000rpm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64% 


37.전자제어식 동력조향장치의(EPS)의 관련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저속 주행에서는 조향력을 가볍게 고속주행에서는 무겁게 되도록 한다.
     나.저속 주행에서서는 조향력을 무겁게 고속주행에서는 가볍게 되도록 한다.
     다.제어방식에서 차속감응과 엔진회전수 감응방식이 있다.
     라.급조향시 조향 방향으로 잡아당기는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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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9% 


38.변속기의 1단 감속비가 4:1이고 종감속 기어의 감속비는 5:1일 때 총 감속비는?
     가.0.8 : 1
     나.1.25: 1
     다.20 : 1
     라.3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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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2% 


39.전자제어 제동장치(ABS)에서 ECU로부터 신호를 받아 각 휠 실린더의 유압을 조절하는 구성품은?
     가.유압 모듈레이터
     나.휠 스피드 센서
     다.프로포셔닝 밸브
     라.앤트 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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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1% 


40.클러치페달을 밟을 때 무겁고, 자유간극이 없다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거리가 먼 것은?
     가.연료 소비량이 증대된다.
     나.기관이 과냉 된다.
     다.주행 중 가속 페달을 밟아도 차가 가속되지 않는다.
     라.등판 성능이 저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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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6% 




3과목 : 안전관리


41.발광다이오드의 특징을 설명한 것이 아닌것은?
     가.배전기의 크랭크 각 센서 등에서 사용된다.
     나.발광할 때는 10mA 정도의 전류가 필요하다.
     다.가시광선으로부터 적외선까지 다양한 빛을 발생한다.
     라.역방향으로 전류를 흐르게하면 빛이 발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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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8% 


42.HEI코일(폐자로형 코일)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가.유도작용에 의해 생성되는 자속이 외부로 방출 되지 않는다.
     나.1차 코일을 굵게 하면 큰 전류가 통과 할 수 있다.
     다.1차 코일과 2차 코일은 연결되어 있다.
     라.코일 방열을 위해 니부에 절연유가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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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2% 


43.커먼레일 디젤엔진 차량의 계기판에서 경고등 및 지시등의 종류가 아닌 것은?
     가.예열플러그 작동지시등
     나.DPF 경고등
     다.연료수분 감지 경고등
     라.연료 차단지시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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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3% 


44.오버런닝클러치 형식의 기동 전동기에서 기관이 시동 된 후에도 계속해서 키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가.기동전동기의 전기자가 타기 시작하여 소손된다.
     나.기동 전동기의 전기자는 무부하 상태로 공회전 한다.
     다.기동전동기의 전기자가 정지된다.
     라.기동 전동기의 전기자가 기관회전보다 고속회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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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1% 


45.에어컨 냉매 R-134a의 특징을 잘못 설명한 것은?
     가.액화 및 증발이 되지 않아 오존층이 보호된다.
     나.무미, 무취하다.
     다.화학적으로 안정되고 내열성이 좋다.
     라.온난화지수가 냉매 R-12보다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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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5% 


46.자동차에서 배터리의 역할이 아닌 것은?
     가.기동장치의 전기적 부하를 담당한다.
     나.캐니스터를 작동시키는 전원을 공급한다.
     다.컴퓨터(ECU)를 작동시킬 수 있는 전원을 공급 한다.
     라.주행상태에 따른 발전기의 출력과 부하와의 불균형을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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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42% 


47.발전기의 기전력 발생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로터의 회전이 빠르면 기전력은 커진다.
     나.로터코일을 통해 흐르는 여자 전류가 크면 기전력은 커진다.
     다.코일의 권수와 도선의 길이가 길면 기전력은 커진다.
     라.자극의 수가 많아지면 여자되는 시간이 짧아져 기전력이 작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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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64% 


48.계기판의 주차 브레이크등이 점등되는 조건이 아닌 것은?
     가.주차브레이크가 당겨져 있을 때
     나.브레이크액이 부족 할 때
     다.브레이크 페이드 현상이 발생 했을 때
     라.EBD 시스템에 결함이 발생 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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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3% 


49.자동차용 축전지의 비중이 30℃에서 1.276이었다 기준 온도 20℃에서의 비중은?
     가.1.269
     나.1.275
     다.1.283
     라.1.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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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7% 
     <문제 해설>
S20=St+0.0007(t-20)

S20: 표준 온도 20C로 환산한 비중
St: t에서 실제 측정한 비중
t: 측정할 때 전해에 온도

1.276+0.0007*(30-20)


50.쿨롱의 법칙에서 자극의 강도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가.자석의 양끝을 자극이라 한다.
     나.두 자극 세기의 곱에 비례한다.
     다.자극의 세기는 자기량의 크기에 따라 다르다.
     라.거리에 반비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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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56% 


51.작업 현장의 안전표시 색채에서 재해나 상해가 발생하는 장소의 위험 표시로 사용되는 색채는?
     가.녹색
     나.파랑색
     다.주황색
     라.보라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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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82% 


52.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점검의 가장 큰 이유는?
     가.위해요소를 사전점검하여 조치한다.
     나.시설장비의 가동상태를 점검한다.
     다.공장의 시설 및 설비 레이아웃을 점검한다.
     라.작업자의 안전교육 여부를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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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72% 


53.임팩트 렌치의 사용 시 안전 수칙으로 거리가 먼 것은?
     가.렌치 사용시 헐거운 옷은 착용하지 않는다.
     나.위험 요소를 항상 점검한다.
     다.에어 호스를 몸에 감고 작업을 한다.
     라.가급적 회전 부에 떨어져서 작업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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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답율 : 97% 


54.조정렌치의 사용방법이 틀린 것은?
     가.조정너트를 돌려 조(jaw)가 볼트에 꼭 끼게한다.
     나.고정 조에 힘이 가해지도록 사용해야 한다.
     다.큰 볼트를 풀 때는 렌치 끝에 파이프를 끼워서 세게 돌린다.
     라.볼트 너트의 크기에 따라 조의 크기를 조절하여 사용한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84% 


55.일반적인 기계 동력 전달 장치에서 안전상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가.기어가 회전하고 있는 곳은 뚜껑으로 잘 덮어 위험을 방지한다.
     나.천천히 움직이는 벨트라도 손으로 잡지 않는다.
     다.회전하고 있는 벨트나 기어에 필요 없는 접근을 금한다.
     라.동력전달을 빨리하기 위해 벨트를 회전하는 풀리에손으로 걸어도 좋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95% 


56.전자제어 가솔린 기관의 실린더 헤드 볼트를 규정대로 조이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현상으로 틀린 것은?
     가.냉각수의 누출
     나.스로틀 밸브의 고착
     다.실린더 헤드의 변형
     라.압축가스의 누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64% 


57.ECS(전자제어 현가장치) 정비 작업시 안전작업 방법으로 틀린 것은?
     가.차고조정은 공회전 상태로 평탄하고 수평인 곳에서 한다.
     나.배터리 접지단자를 분리하고 작업한다.
     다.부품의 교환은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작업한다.
     라.공기는 드라이어에서 나온 공기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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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회로 시험기로 전기회로의 측정 점검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가.테스트 리드의 적색은 +단자에, 흑색은 –단자에 연결한다.
     나.전류측정시는 테스터를 병렬로 연결하여야한다.
     다.각 측정 범위의 변경은 큰 쪽에서 작은 쪽으로 한다.
     라.저항 측정시엔 회로전원을 끄고 단품은 탈거한 후 측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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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장치(TPMS)의 점검, 정비 시 잘못 된 것은?
     가.타이어 압력센서는 공기 주입 밸브와 일체로 되어있다.
     나.타이어압력센서 장착용 휠은 일반 휠과 다르다.
     다.타이어 분리 시 타이어 압력센서가 파손되지 않게 한다.
     라.타이어 압력센서용 배터리 수명은 영구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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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자동차 정비 작업시 작업복상태로 적합한것은?
     가.가급적 주머니가 많이 붙어 있는 것이 좋다.
     나.가급적 소매가 넓어 편한 것이 좋다.
     다.가급적 소매가 없거나 짧은 것이 좋다.
     라.가급적 폭이 넓지 않은 긴바지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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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4년01월26일(1회)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밀양금성컴퓨터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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