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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기출문제(해설) 및 CBT 모의고사(1904173)
*좋은아빠되기*
2017. 6. 24.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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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기출문제(해설) 및 CBT 모의고사(1904173)
1. | 다음 중 서비스(Service)의 특성이 아닌 것은?(2012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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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다음(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것은?(2009년 07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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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아웃바운드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2008년 03월) |
1. | 인바운드와는 달리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
2. | 고객발굴 및 판매, 제품안내, 판매촉진, 사후관리 등을 위한 기업주도형 마케팅이다. |
3. | 고객으로부터의 문의, 항의, 주문 등을 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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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해피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08년 03월) |
1. | 고객과의 관계 개선을 통해 추가판매를 유도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여 충성 고객화한다. |
2. | 감사전화, 서비스만족 확인전화, 캠페인 지지전화 등이 이에 해당한다. |
3. | 해피콜의 지속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대상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도록 한다. |
4. | 해피콜은 소비자와의 최종 커뮤니케이션 단계로 해피콜 이후의 조치사항은 특별히 필요 없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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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일반적인 제품의 도입, 브랜드 인지의 창출, 인적판매 활동의 준비, 시험이용의 장려가 커뮤니케이션 목표로 설정되는 제품수명주기 단계는?(2010년 03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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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전용상품을 개발할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2010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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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서비스의 특성 중 이질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2010년 05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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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다음 ( )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것은?(2012년 03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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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는 달리 텔레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성은?(2009년 07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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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으로 틀린 것은?(2011년 06월) |
1. | 세분세장은 정보의 측정 및 획득이 용이해야 한다. |
2. | 세분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존재해야 한다. |
3. |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4. | 각 세분시장은 기업이 개별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규모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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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휴대전화를 아래와 같이 평가했을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2012년 03월) |
 1. | 보완적 접근법으로 휴대전화를 선택하면 A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2. | 사전 편집식 접근법으로 휴대전화를 선택하면 B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3. | 보완적 접근법으로 휴대전화를 선택하면 C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4. | 사전 편집식 접근법으로 휴대전화를 선택하면 D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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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판매 전략을 위한 시장세분화 변수 중 인구통계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2009년 03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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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다음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판매촉진방안 활용에 관한 장·단점을 요약한 표이다. ( ) 안에 알맞은 것은?(2012년 05월) |
 1. | A - 뛰어남, B - 좋음, C - 미약 |
2. | A - 없음, B - 뛰어남, C - 뛰어남 |
3. | A - 미약, B - 미약, C - 뛰어남 |
4. | A - 미약, B - 좋음, C - 뛰어남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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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소비재 중 전문품의 특성이 아닌 것은?(2009년 03월) |
1. | 제품이 가지는 전문성이나 독특한 성격 때문에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
2. | 소비자는 자기가 원하는 상표를 찾아내기 위해 쇼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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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소비자 조사를 통해서 고객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2013년 06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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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마케팅 전략의 주체가 되는 3C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2013년 06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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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생산자가 개방적인 유통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소비재는?(2013년 08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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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 볼 수 없는 것은?(2014년 08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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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TV를 아래와 같이 평가했을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장에서는 모두 정다 처리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1번을 누르면 정답 처리 됩니다.)(2013년 03월) |
 1. | 보완적 접근법으로 TV를 선택하면 A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2. | 사전편집식 접근법으로 TV를 선택하면 B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3. | 사전편집식 접근법으로 TV를 선택하면 C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4. | 보완적 접근법으로 TV를 선택하면 D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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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일정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2011년 03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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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2015년 03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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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시도할 때의 유의사항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014년 05월) |
1. | 고객에게 전화를 건 목적과 이유를 먼저 말하면 콜이 중단될 우려가 많으므로 일단 홍보 후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2. | 고객은 이익에 민감하므로 콜을 경청하면 틀림없이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
3.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 시 주가 되는 상품을 먼저 소개하고 다음에 부수적인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좋다. |
4. | 고객이 구매 등의 행동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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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 제품/시장 확장 그리드(Product/ Market Expansion Grid)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0년 03월) |
1. | 제품개발(Product development)은 기존시장을 대상으로 수정된, 혹은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
2. | 다각화(Diversification)는 기존제품과 시존시장 밖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매입하는 것이다. |
3. | 시장개발(Market development)은 시장을 개발하여 기존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
4. | 시장침투(Market penetration)는 기존제품을 변경하여 신규고객에게 더 많이 판매하는 것이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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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2년 03월) |
1. | 각종 광고활동의 결과로 외부(고객)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것으로 마케팅활동이 일어나는 것이다. |
2. | 고객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가치를 설득시키는 적극적인 마케팅 기법이다. |
3. | 고객이 전화를 거는 고객 주도형이기 때문에 판매나 주문으로 연결시키기가 비교적 용이하다. |
4. | ARS시스템 또한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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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BCG(Boston Consulting Group)매트릭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0년 05월) |
1. | 현금젖소(Cash Cow)는 투자를 확대하여 별(Star)의 범주로 이동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
2. | 개(Dog)는 부진제품을 폐기하고 적극적으로 자금을 회수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3. | 물음표(Question Mark)에 속하는 사업단위들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자금투자를 필요로 한다. |
4. | 별(Star)에 속한 사업단위들은 높은 시장점유율로 인해 마진이 증대되기 때문에 연구개발, 새로운 시설투자를 위한 자금을 늘려야 한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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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 시장조사 결과보고서의 작성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1년 08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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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 인과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1년 08월) |
1. | 독립변수와 종속변수간에는 인과관계가 성립한다. |
2. | 특정 현상의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방법이다. |
4. | 변화의 시간적 우선순위, 외생변수 통제 등의 조건이 갖추어져야 인과관계 조사가 가능하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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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 총 학생 수가 2,000명인 학교에서 800명을 표집할 때의 표집률은?(2010년 05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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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코딩이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2013년 08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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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2010년 03월) |
1. | 커뮤니케이션에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
2. |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
3. | 여유를 갖고 깊고 풍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4. | 마케팅 조사에서 그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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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 시장조사 시 주로 사전조사에 사용하는 자료는?(2014년 05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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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 마케팅조사 절차 중 전반적인 조사골격의 설정, 자료수집절차와 자료분석기법들을 결정하는 단계는?(2010년 05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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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커뮤니케이션방법에 의한 시장 조사기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2011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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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2014년 05월) |
1. | 설문지의 문항별 설명을 명확히 하여 응답자별로 해석상의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
2. | 조사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설문을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고, 질문 방식 등을 표준화시킨다. |
3. | 성의가 없거나 일관성 없게 응답한 경우 설문지 자체를 폐기시킴으로써 위험요소를 없앤다. |
4. | 중요한 질문의 경우 반복 질문을 피함으로써 혼선을 피한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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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 비표준화 면접에 비해 표준화 면접이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2010년 05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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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 응답자의 교육수준에 따라 신뢰도의 차이가 가장 커질 수 있는 척도는?(2012년 05월) |
2. | 의미분화척도(Semantic Differential Scale)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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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 다음과 같이 시장 내의 여러 경쟁 상표들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하나의 도표 상에 나타낸 것은?(2009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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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설문지 작성시 질문의 순서를 결정하기 위한 일반적인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2년 03월) |
1. | 첫 번째 질문은 응답자의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으며 응답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이면 좋다. |
2. | 질문항목 간의 관계를 고려하여 마지막 질문에는 설문지의 내용이 어떤 것인지를 짐작하게 해주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
3. | 응답자들은 일반적으로 인구통계학적인 질문(소득, 학력, 직업, 성별, 연령)에 대해 응답을 회피하므로, 가능한 설문지의 마지막 부분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
4. | 갑작스러운 논리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질문의 순서를 정하여야 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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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2008년 03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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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측정오차의 발생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0년 05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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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인구 통계학적 질문으로 거리가 먼 것은?(2014년 05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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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2012년 05월) |
 1. | A - 외부 2차 자료, B - 내부 2차 자료 |
2. | A - 내부 1차 자료, B - 외부 1차 자료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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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1년 06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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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것은?(2011년 08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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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exploratory research)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2013년 03월) |
4. | 연구문제에 정통한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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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 최근 전화조사에 있어서 설문지 대신 컴퓨터에 설문을 입력해 놓고 면접원이 질문을 보면서 면접하고 응답을 바로 입력하는 방법은?(2008년 03월) |
1. | CATI(Computer Aided Telephone Interviewing)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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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 과학적 조사방법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2009년 03월) |
1. | 과학적 조사방법을 통해 시장조사과정과 분석과정에서 오류를 최소화하도록 해야 한다. |
2. | 과학적 조사방법은 개인적 경험, 직관, 감성을 근거로 자료를 수집하여 시장문제를 분석한다. |
3. | 과학적 조사방법으로 시장의 문제점으로 발견하고, 원인규명을 통하여 시장문제를 예측할 수 있다. |
4. | 조사자는 시장문제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구분하고 그 상호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시장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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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 시장조사의 중요성과 거리가 먼 것은?(2011년 06월) |
1. | 고객의 특성, 욕구, 그리고 행동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고객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
2. |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집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입수할 수 있다. |
3. | 시장조사는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제공을 통해 의사결정의 기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된다. |
4. | 정확한 시장정보와 경영활동에 대한 효과분석은 기업목표의 달성에 공헌할 수 있는 자원의 배분과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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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시 발생되는 단점으로 거리가 먼 것은?(2015년 03월) |
1. | 면접을 적용할 수 있는 지리적인 한계가 있다. |
2. |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보다 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만을 통해 자료를 수집한다. |
3. | 면접자를 훈련하는 데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
4. | 응답자들이 자신의 익명성 보장에 대해 염려할 소지가 있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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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 전화번호부에 의한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3년 08월) |
1. | 전화번호부에 표시된 지역구분보다 행적적인 경계로 표본단위를 정하는 것이 좋다. |
2. | 가나다 순으로 된 전화번호부에서 표본을 추출할 때 체계적으로 하되 중복되지 않게 한다. |
3. | 맨 앞이나 맨 끝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
4. | 최초의 목적이나 하나의 규정이 있으면 그대로 계속하는 것이 좋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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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콜센터 경영시 가장 큰 문제점인 이직률의 원인으로 틀린 것은?(2013년 06월) |
2. | 불확실한 비전 및 커리어패스(Career path) |
4. | ‘끼리끼리’문화에 익숙한 상담원들의 집단행동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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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 다음 중 콜 인입을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5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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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여 고객과의 대화 방식을 맨투맨으로 실제적으로 연습하는 것으로, 상담원이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나쁜 말이나 주의점을 찾아내 상황 대응능력을 제고할 수 있고, 상담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 훈련방법은?(2012년 08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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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 텔레마케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4년 08월) |
4. | 고객의 LTV(Life Time Value)를 존중한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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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직장 내 훈련(On-the-Job Training : OJT)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1년 08월) |
1. | 많은 종업원에게 통일된 훈련을 시킬 수 있다. |
2. | 종업원의 개인적 능력에 따른 훈련이 가능하다. |
3. | 상사와 동료 간에 이해와 협조 정신을 강화시킨다. |
4. | 고급기기 등의 실습이 필요한 경우 적용이 곤란하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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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콜센터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2014년 05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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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 일반적인 수퍼바이저의 주요 역할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1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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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콜센터의 효율적 성과관리 원칙으로 거리가 먼 것은?(2014년 05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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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 다음 중 텔레마케팅 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09년 07월) |
1. | 이동 통신사에서 전화로 새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조사한다. |
2. | 카탈로그 쇼핑 업체에서 상품소개 카탈로그를 우편으로 보내서 우편 주문 받아 판매한다. |
3. | 여행사에서 Fax를 이용하여 신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
4. | 백화점에서 생일 고객에게 축하 전화를 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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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 인바운드텔레마케팅과 아운바운드텔레마케팅을 구분하는 기준은?(2009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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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 콜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2008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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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 모니터링 평가요소가 아닌 것은?(2008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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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 SMART 성과 목표 설정 항목 중 S에 해당하는 것은?(2011년 03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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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 다음 중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의 기능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1년 06월) |
1. | CTI는 콜센터에서 사용하는 많은 데이터 음성 시스템들을 통합하는 데 핵심적인 시스템이다. |
2. | CTI는 콜센터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근원적 장치라고 할 수 있다. |
3. | CTI는 콜센터로 고객의 콜이 인바운드될 때 발생되는 고객정보를 상담원에게 전달하여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 |
4. | CTI는 음성시스템(교환기, IVR...)과 데이터시스템(고객정보, 제품정보...)을 각각 분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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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 교육훈련의 전달방법을 결정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4년 05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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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 고효율, 고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콜센터 직무별 역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2년 08월) |
1. | 상담사는 높은 상담품질로 더 높은 성과달성에 기여한다. |
2. | 슈퍼바이저는 코칭을 통해 상담사의 업무역량을 개발하여 더 높은 성과달성에 기여한다. |
3. | QAA는 불필요한 상담 프로세스를 제거함으로써 더 높은 성과달성에 기여한다. |
4. | 기술지원자(IT)는 적절한 스케줄 관리를 통해 오버타임 원가를 줄임으로써 더 높은 성과달성에 기여한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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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 유통경로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4년 08월) |
3. | 개방적 유통경로는 유통비용의 증가를 가져온다. |
4. | 전속적 유통경로는 유통비용의 감소를 가져온다.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61%
| <문제 해설> 개방적 유통경로는 편의품에 적용한다. [해설작성자 : kkim22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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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 상담사들의 고객상담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운영관리는 무엇인가?(2015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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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 콜센터 생산성 평가를 위한 핵심요소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009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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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 ACD(Auto Call Distribute)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2015년 03월) |
1. | 상담원이 다른 상담원에게 통화내용을 전환하는 기능이다. |
2. | 컴퓨터가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기능이다. |
3. | 상담원이 통화를 끝내는 시기를 예측하여 다이얼링한 후 응답고객만을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
4. | 상담원에게 균등하게 콜을 분배하는 기능이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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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 일반적인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2010년 05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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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 콜센터 조직이 갖추어야 할 조직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5년 03월) |
1. | 고객지향성 - 콜센터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편리함, 신뢰성,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조직체이다. |
2. | 유연성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공간이므로 조직구성원의 사고와 상황대응 능력이 유연해야 한다. |
3. | 고품질성 - 고객의 정보는 곧 자산이며 관리와 보호의 책임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관리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높여야 한다. |
4. | 신속⋅민첩성 - 콜센터의 생명은 고객니즈에 부응하되, 얼마나 신속하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한 요소이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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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 다음 중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방안으로 옳지 않은 것은?(2012년 03월) |
2. | 유급 휴가 및 조기 퇴근 등 복무규정의 차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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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텔레마케터의 성과관리 방법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2012년 08월) |
1. | 포상은 많은 텔레마케터가 함께 나눌 수 있는 보상방법이 더 효과적이다. |
2. | 모니터링은 교육 및 동기부여를 위한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
3. | 개인의 성과는 팀의 성과에 연계되어 평가되어야 한다. |
4. | 성과에 따른 보상의 차등폭은 미미한 수준이어야 한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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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 다양한 전문적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에 의해 해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조직화된 신속한 변화와 적응이 가능한 임시적 시스템인 조직구조는?(2011년 0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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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일반적인 상담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2009년 07월) |
1. | 고객상황 탐색 → 고객문의내용 파악 → 해결방안제시 → 요약 및 종결 |
2. | 고객 문의내용 파악 → 고객상황 탐색 → 해결방안제시 → 요약 및 종결 |
3. | 해결방안 제시 → 고객문의내용 파악 →고객상황 탐색 → 요약 및 종결 |
4. | 고객 문의내용 파악 → 해결방안 제시 → 고객상황 탐색 → 요약 및 종결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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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 불만고객에게는 감정을 발산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중 불만고객이 감정을 발산하는 경우 지양해야 할 행동이나 언어는?(2013년 03월) |
1. | 고객이 충분히 감정을 발산할 시간을 준다. |
2. | 가끔씩“네, 네, 그렇죠.”라고 맞장구 표현을 한다. |
4. | “아니, 이해를 못하시는 것 같아요”라고 표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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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1년 08월)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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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 CRM에 대한 분류는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 대한 분류기준을 따른다. CRM은 프로세스 관점에 따라 몇 가지로 구분되는데 그중 영업·마케팅·서비스 측면에서 고객정보를 활용하기 위해 고객자료를 추출하여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는 시스템은 무엇인가?(2012년 0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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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 CRM의 성공요인을 조직 측면과 시스템 측면으로 구분할 때 조직 측면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2012년 08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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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고객이 반론을 제기하는 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0년 03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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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 고객응대관계의 특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0년 03월) |
1. | 인바운드 고객응대관계는 고객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관계가 형성된다. |
2. | 아웃바운드 고객응대관계는 상담원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고객의 상담 동의관계가 형성된다. |
3. | 고객응대관계는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로서 고객과 상담원은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는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한다. |
4. | 고객응대관계에서 텔레마케팅 고객응대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만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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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 의사소통 방법 중 언어적인 메시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2012년 0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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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 상담사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아닌 것은?(2013년 08월) |
1. | 적극적인 경청자세를 취하며 열심히 듣는다. |
2. | 감정적인 말들을 판단하고 그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
4. | 어려운 주제는 피하고 가벼운 주제를 찾아서 다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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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09년 07월) |
1. | 경쟁제품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2. | 소비자가 지불하는 제품 값과 품질의 합리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
3. | 소비자가 충동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
4. |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려는 목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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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 다음 중 고객가치 측정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2014년 08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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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3년 03월) |
1. |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을 파악하고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
2. | 자신의 업무적 지식을 과시하는 듯한 대화를 통하여 관계를 불편하게 해서는 안 된다. |
3. | 고객의 반응과 관계없이 한마디, 한마디를 정확하게 포인트만을 전달한다. |
4. | 요점을 간결하게 전달하여 시간적 낭비를 줄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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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 상담자가 상담 초기에 파악해야 하는 고객의 기본적 상담자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2년 03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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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 다음 중 개방형 질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4년 03월) |
1. | 개방형 질문은 비교적 상담 후반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2. | 개방형 질문은 답변하는 사람에 따라 말의 내용과 말의 양이 달라진다. |
3. | 고객으로부터 많은 의견과 정보를 기대할 수 있다. |
4. | 개방형 질문에 대한 고객의 답변에 이어 필요하다면 다른 내용을 추가로 질문함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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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 성공적인 상담진행을 위한 의사소통 전략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4년 03월) |
2. | 길고 기술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전문성을 높인다.$ |
3. | 긍정적인 내용은 “나” 혹은 “우리”라는 메시지를 사용한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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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 다음 중 고객이 기업과 만나는 모든 장면에서의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하는 것은?(2012년 05월) |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 <문제 해설> MOT : Moment Of Truth의 약자로 진실의 순간 혹은 결정적인 순간이란 뜻. [해설작성자 : 김충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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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 CRM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2014년 03월) |
2. | 고객 통합 DB를 구축하고 분석⋅활용한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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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4년 03월) |
1. | 전화로 이야기할 때에도 미소를 지으며, 필요한 낱말에 강세를 두어 말한다. |
2. | 어조를 과장하여 억양에 변화를 주는 것은 소비자의 집중력을 약화시키므로 바람직하지 않다. |
3. | 소비자가 말하는 속도에 보조를 맞추되, 상담원은 되도록 천천히 말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
4. | 명확한 발음을 하기 위해 큰소리로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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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 음성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2014년 05월) |
1. | 고저 강약 –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
2. | 말의 속도 – 일반 대화보다 약간 빠른 정도가 좋다. |
3. | 억양 – 여러 가지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
4. | 말의 끊어 읽기 – 신속한 응대를 위해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다.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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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 텔레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2010년 03월) |
3. | 흥미유발과 관심유도로 사적인 대화분위기 조성 |
4. | 경청을 통하여 고객이 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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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 고객에게 걸려온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경우 취해야 할 행동으로 옳지 못한 것은?(2013년 06월) |
1. |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돌려야 하는 이유와 받을 사람이 누구인지 말해준다. |
2. | 전화를 받을 사람에게 전화를 돌려도 괜찮은지 물어본다. |
4. | 전화를 돌려받을 사람에게 전화를 건 사람의 이름과 용건을 말해준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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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 고객평생가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2011년 08월) |
1. | 고객평생가치는 실현가치와 잠재가치로 나눌 수 있다. |
2. | 고객별로 일일이 계산하게 되므로 경우에 따라서 과다한 비용이 소요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
3. | 측정의 결과는 개별 고객에게 할당하는 데 수월하다. |
4. | 이탈 고객방지를 위해 투여할 최대 금액을 미리 산정함으로써 안정적인 재무운영이 가능하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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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 다음 중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2009년 03월) |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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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외부 물리적 환경에 의한 경청의 방해 요인이 아닌 것은?(2013년 03월) |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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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지속적인 상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고객 응대시 상담원의 올바른 자세가 아닌 것은?(2012년 05월) |
1. | 설득력 있는 대화와 유용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
2. | 자신 있는 태도와 말씨,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획득해야 한다. |
3. | 가능하면 수익을 많이 올려야 하므로 고객들에게 많은 물건을 높은 가격에 판매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4. | 상품의 판매뿐 아니라 고객의 관리를 위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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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기출문제(해설) 및 CBT 모의고사(1904173)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