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터넷으로 바로 문제를 풀어 보실수 있습니다.

(해설, 모의고사, 오답노트, 워드, 컴활, 정보처리 상설검정 프로그램 기능 포함)

전자문제집 CBT 자동접속기 : 다운로드 , 필기 기출문제(HWP파일) : [다운로드]

전자문제집 CBT란? 워드, 컴활, 정보처리 상설검정에서 사용하는 실제 시험 프로그램 방식입니다.

한국사능력검정 중급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1년08월13일


1.다음 유물이 제작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밑줄 그은‘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소도라고 불리는 별읍이 있었다.
     2.특산물로 단궁, 과하마가 유명하였다.
     3.별도의 행정 구획인 사출도가 있었다.
     4.10월에 왕과 신하들이 국동대혈에 모여 함께 제사를 지냈다.
     5.시체를 가매장하였다가 그 뼈를 추려서 목곽에 안치하는 풍습이 있었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탑으로 옳은 것은? [1점]

   

     1.
     2.
     3.
     4.
     5.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가)~(마)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1.(가) - 신라에서 화랑도를 국가 조직으로 개편하였다.
     2.(나) - 고구려에서 태학을 설치해 유교 경전을 교육하였다.
     3.(다) - 고구려에서 이문진이「신집」을 편찬하였다.
     4.(라) - 백제가 동진으로부터 불교를 수용하였다.
     5.(마) - 백제에서 고흥이「서기」를 편찬하였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5.(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6.지도의 (가), (나) 국가의 경제활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1.(가) - 담비가죽 등의 모피류를 수출하였다.
     2.(가) - 귀족의 수요품인 비단, 책 등을 수입하였다.
     3.(나) - 동경에서 시작되는 무역로를 통해 일본과 교역하였다.
     4.(나) - 물품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서시와 남시를 추가로 설치하였다.
     5.(가), (나) - 두 국가 사이의 교통로를 통해 사람과 물자가 왕래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7.다음 유물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1.백제가 요서 지역에 진출하였다.
     2.가야가 신라에 의해 통합되었다.
     3.고구려가 천리장성을 축조하였다.
     4.왜의 수군이 백제 부흥군을 지원하였다.
     5.신라가 고구려의 정치적 영향을 받고 있었다.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8.다음 노래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1.통감부의 탄압을 받았다.
     2.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전개하였다.
     3.조선어 학회 사건으로 침체되었다.
     4.신간회가 결성되는 데 영향을 주었다.
     5.일제가 치안 유지법을 제정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9.다음 금석문과 관련된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관료들의 위계를 17등급으로 정비하였다.
     2.반역한 자나 전쟁터에서 퇴각한 군사는 목을 베었다.
     3.왕족인 부여씨와 8성의 귀족이 지배층을 구성하였다.
     4.도둑질한 자는 귀양 보냄과 동시에 2배를 물게 하였다.
     5.관리가 국가 재물을 횡령하면 3배를 배상하게 하고, 종신토록 금고형에 처하였다.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0.밑줄 그은‘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천문을 관측하기 위해 첨성대를 세웠다.
     2.귀족들에게 지급하던 녹읍을 폐지하였다.
     3.독서삼품과를 실시하여 관리를 채용하였다.
     4.집사부를 처음 설치하여 중시를 장관으로 하였다.
     5.성덕 대왕 신종을 주조하여 선왕의 업적을 기렸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1.(가), (나)와 관련된 사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 - 고려 시대 궁중에서 성행한 초제와 관련이 있다.
     2.(가) - 삼국 시대에 전래되어 귀족 사회를 중심으로 환영받았다.
     3.(나) - 신라 중대 진골 귀족의 사상적 기반으로 기능하였다.
     4.(나) - 조선 시대 향촌 사족 간의 산송(山訟)을 초래하였다.
     5.(가), (나) - 모두 중국으로부터 유입되었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2.밑줄 그은‘이 지역’과 관련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문제 해설>
지역 : 충청북도 청주
신라5소경 : 원주,청주, 충주,남원, 김해
직지심체요절이 인쇄된곳 : 충주 흥덕사


13.지도에 빗금 표시된 지역을 확보한 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4.(가)에 들어갈 사실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1.중방이 최고 권력 기관으로 부상하였다.
     2.쌍기의 건의를 수용하여 과거 제도를 실시하였다.
     3.이자겸 일파가 군사를 이끌고 궁궐에 불을 질렀다.
     4.공민왕이 머리 모양과 옷을 고려식으로 바꾸었다.
     5.최무선의 건의를 받아들여 화통도감을 설치하였다.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40% 


15.밑줄 그은 놀이를 표현한 그림으로 옳은 것은? [2점]

    

     1.
     2.
     3.
     4.
     5.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6.다음 계획을 실시한 시기의 경제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저유가, 저금리, 저달러의 3저 호황기였다.
     2.경공업 중심의 수출 주도형 경제 정책이 시행되었다.
     3.미곡 수집령을 반포하여 쌀값 폭등을 막고자 하였다.
     4.미국의 경제 원조를 바탕으로 한 삼백 산업이 발달하였다.
     5.소작료를 1/3로 낮추고 소작권을 함부로 회수하지 못하게 하였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37% 


17.다음 글이 실려 있는 작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동국이상국집」에 실려 있다.
     2.장편 서사시의 형태로 서술되었다.
     3.자주적 민족의식이 반영되어 있다.
     4.고려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강조하였다.
     5.고조선에서 고려 말까지의 역사를 서술하였다.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8.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사회 모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부모의 유산은 자녀들에게 골고루 분배되었다.
     2.아들이 없을 경우 딸이 제사를 받들기도 하였다.
     3.재가한 여성의 자식은 벼슬에 나아갈 수 없었다.
     4.남녀에 관계없이 태어난 차례대로 호적에 기재하였다.
     5.공을 세운 사람의 부모뿐만 아니라 장인과 장모도 함께 상을 받았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19.다음 장면에 나타난 명절의 세시풍속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
     2.
     3.
     4.
     5.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0.다음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소격서의 폐지를 주장하였다.
     2.불씨잡변을 써서 불교를 비판하였다.
     3.중종반정으로 공신의 작위를 받았다.
     4.세조의 왕위 찬탈을 풍자한 조의제문을 지었다.
     5.관학파 학풍을 계승하여 부국강병을 추구하였다.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1.(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세속 5계를 지키려고 노력하였다.
     2.수령을 보좌하고 향리를 감찰하였다.
     3.불교적인 신앙 조직에서 기원하였다.
     4.유교 윤리를 실천하기 위하여 만들었다.
     5.두레라고도 불리는 농민 공동체 조직이었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2.(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초조대장경」을 간행하였습니다.
     2.보우를 중용하고 승과를 부활시켰습니다.
     3.연등회와 팔관회를 성대하게 개최하였습니다.
     4.불교 교단을 정리해 선·교 양종으로 통합하였습니다.
     5.간경도감을 설치하여 불교 경전을 한글로 번역하였습니다.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3.(가)∼(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 - 전라도 강진과 부안이 대표적인 생산지였다.
     2.(나) - 수공업 생산을 담당한 소(所)에서 생산되었다.
     3.(다) - 16세기 이후에 유행하였다.
     4.(라) - 청자에 백토의 분을 칠하여 만들었다.
     5.(가) - (라) - (다) - (나)의 순서로 유행하였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4.(가)에 대한 조선 정부의 정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5.밑줄 그은‘왕’의 업적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6.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 [1점]

    

     1.김순식에게 왕씨 성을 하사하였다.
     2.전제 개혁을 단행하여 과전법을 실시하였다.
     3.건원중보를 주조하여 화폐의 유통을 장려하였다.
     4.공녀로 보내지 않기 위해 딸을 어린 나이에 혼인시켰다.
     5.몽골군을 물리친 포상으로 처인 부곡이 현으로 승격되었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7.밑줄 그은‘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8.(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2점]

    

     1.중앙군을 5위에서 5군영 체제로 전환하였다.
     2.명과 후금 사이에서 중립 외교를 실시하였다.
     3.전국의 서원을 47개만 남기고 대폭 정리하였다.
     4.유능한 인사를 재교육하는 초계문신 제도를 실시하였다.
     5.외침에 대비하여 임시 회의 기구인 비변사를 설치하였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29.다음 대화가 이루어진 배경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0.다음을 주장한 실학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정통론에 입각하여「동사강목」을 저술하였다.
     2.「우서」를 저술하여 상공업 진흥을 강조하였다.
     3.북벌론을 비판하고 청 문물의 수용을 주장하였다.
     4.육두론을 통해 나라를 좀 먹는 여섯 가지 폐단을 지적하였다.
     5.토지의 공동 소유·공동 경작을 골자로 한 여전제를 주장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문제 해설>
박제가- 청 문물수용 주장


31.다음 그림이 그려진 시기의 농촌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일정 액수를 소작료로 내는 도조법이 등장하였다.
     2.장시에 팔기 위한 채소, 담배, 약초가 재배되었다.
     3.모내기법의 확대로 농업 경영 방식이 변화되었다.
     4.밭농사에서 조, 보리, 콩의 2년 3작이 시작되었다.
     5.쌀 수요 증대로 밭을 논으로 바꾸는 현상이 활발하였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2.다음 화폐에 그려진 인물의 작품으로 옳은 것은? [1점]

    

     1.
     2.
     3.
     4.
     5.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3.밑줄 그은‘이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2점]

    

     1.서울 시내에 전기가 들어왔다.
     2.서양식의 2층 건물이 세워졌다.
     3.안경을 쓴 사람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4.전차가 서대문에서 청량리까지 운행되었다.
     5.상류층을 중심으로 전화가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4.선생님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답변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5.(가), (나) 조약이 체결된 시기 사이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6.다음 법령이 제정된 시기의 식민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남면북양 정책을 추진하였다.
     2.산미 증식 정책을 다시 실시하였다.
     3.헌병 경찰에게 즉결 처분권을 부여하였다.
     4.국가 총동원령에 의해 수탈을 강화하였다.
     5.한글 신문의 발행을 부분적으로 허가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7.밑줄 그은‘두 섬’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이사부의 정벌 기사를 찾아본다.
     2.안용복의 활동 내용을 알아본다.
     3.독도 의용 수비대의 활동 내용을 파악한다.
     4.일본의 남만주 철도 부설권 획득 과정을 알아본다.
     5.러·일 전쟁 중 일본의 영토 침탈 내용을 조사한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8.자료에 나타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1.보안회가 주도하였다.
     2.대한매일신보가 후원하였다.
     3.평양에서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었다.
     4.독립 협회가 민중의 호응을 이끄는 데 앞장섰다.
     5.‘한민족 1천만이 한 사람이 1원씩’이라는 구호를 내세웠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39.밑줄 그은‘이 책’을 저술한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1.유교구신론을 주장하였다.
     2.조선불교유신론을 제창하였다.
     3.역사 발전의 보편성을 강조하였다.
     4.‘시일야방성대곡’을 써서 을사조약을 비판하였다.
     5.역사를‘아(我)’와‘비아(非我)’의 투쟁으로 이해하였다.

     정답 : [1]☜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0.다음 화폐를 발행한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1점]

    

     1.(가) - (나) - (다) - (라)
     2.(가) - (다) - (나) - (라)
     3.(나) - (가) - (다) - (라)
     4.(나) - (가) - (라) - (다)
     5.(나) - (라) - (가) - (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1.(가) 단체를 결성한 계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고려 시대에 화척이라 불리었다.
     2.조선 시대에 신량역천이라 하여 차별받았다.
     3.갑오개혁 때 법적으로 신분이 해방되었다.
     4.만민 공동회에서 관민의 단결을 호소하는 연설을 하였다.
     5.일제 강점기에 호적의 직업란에 붉은 점을 찍어 차별하였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2.다음 원칙을 발표한 기구에 소속된 인물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3.다음 화폐 개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제일은행권을 본위 화폐로 하였다.
     2.경제 개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3.기존 화폐를 갑, 을, 병종으로 구분하여 교환해 주었다.
     4.정권 교체 후 은닉 자금을 끌어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5.화폐 남발로 인한 혼란과 인플레이션을 수습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4.(가) 토지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경기도에 한하여 관리에게 수조권을 지급하였다.
     2.현직 관리에게만 토지를 지급하도록 조정하였다.
     3.인품과 관품을 반영하여 전지와 시지를 지급하였다.
     4.관품을 고려하여 전·현직 관리에게 전지와 시지를 지급하였다.
     5.개국 공신과 왕실의 세습적인 경제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하였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5.(가) 위원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기한을 연장하여 활동하였다.
     2.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았다.
     3.미 군정청의 인준을 받아 활동하였다.
     4.제헌 국회에서 제정된 법에 근거하였다.
     5.신탁 통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조직되었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6.다음 자료에 나타난 민주화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자유당 정권을 무너뜨렸다.
     2.대통령 직선제 개헌을 이루어냈다.
     3.긴급 조치권이 발동되어 탄압받았다.
     4.유신 체제를 종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5.야당 당수의 국회의원직 제명이 원인이 되어 일어났다.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7.다음 정치 상황이 나타나게 된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1.내각 책임제와 양원제를 추진하였다.
     2.대통령을 3번까지 할 수 있도록 헌법을 바꾸려고 하였다.
     3.초대 대통령에 한하여 연임 제한 규정을 철폐하려 하였다.
     4.재집권이 어려워진 여당이 대통령 직선제로 개헌을 추진하였다.
     5.대통령 선거인단에 의한 간접 선거를 통해 대통령을 선출하려 하였다.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8.다음 교육 시책이 실시된 시기의 정치 상황으로 옳은 것은? [2점]

    

     1.진보당이 해체되었다.
     2.소련·중국과 수교가 이루어졌다.
     3.대통령이 국회의원의 3분의 1을 추천하였다.
     4.공직자 재산 등록, 지방 자치제 등이 시행되었다.
     5.총선 결과 야당이 절반 이상의 의석을 차지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49.(가), (나) 기사와 관련된 각 정부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가) - 개성 공업 단지를 조성하였다.
     2.(가) - 끊어진 경의선과 동해선의 연결을 추진하였다.
     3.(나) - 금융, 재벌, 공공, 노동 부분에 대한 구조 조정을 단행하였다.
     4.(나) - 경제 협력 개발 기구 (OECD)에 가입하는 등 시장 개방 정책을 실시하였다.
     5.(가), (나) - 남북 간의 긴장 완화를 위해 이산가족 상봉을 실현하였다.

     정답 : [3]☜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50.자료에 나타난 시기에 정부가 제시한 통일 정책으로 옳은 것은? [1점]

    

     1.북진 통일론을 주장하였다.
     2.한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을 제시하였다.
     3.평화 통일 3대 기본 원칙을 발표하였다.
     4.민족 화합 민주 통일 방안을 제안하였다.
     5.유엔 감시 아래 남북한 총선거를 주장하였다.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한국사능력검정 중급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1년08월13일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좋은아빠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