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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능력검정 고급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1년05월14일


1.밑줄 그은‘흥수 아이’가 살던 시대의 생활 모습으로 옳은 것은? [1점]

   

     1.가락바퀴, 뼈바늘을 사용하였다.
     2.무리를 지어 이동 생활을 하였다.
     3.반달 돌칼로 곡식의 이삭을 잘랐다.
     4.사람이 죽으면 독에 넣어 매장하였다.
     5.토테미즘, 샤머니즘과 같은 원시 신앙을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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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다음 대화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가족 공동 묘의 풍습이 있었다.
     2.무천이라는 제천 행사가 있었다.
     3.데릴사위제의 결혼 풍습이 있었다.
     4.가(加)들이 다스리는 사출도가 있었다.
     5.천군이 제사 의식을 주관하는 소도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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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다음 법을 시행한 나라의 세력 범위를 짐작할 수 있는 유물·유적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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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교사의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의 양식은 발해로 계승되었어요.
     2.(가)는 부장품이 도굴되기 쉬운 양식이어요.
     3.(나)는 중국 남조와의 교류를 보여 주고 있어요.
     4.(나)에서는 무덤의 주인공을 알 수 있는 지석이 나왔어요.
     5.(가), (나)는 모줄임 천장 구조를 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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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다음 문화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
     2.
     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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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다음은 어느 나라의 외교 활동에 관한 자료이다. 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중국 양나라에 사신을 파견하였다.
     2.신라도를 개통하여 신라와 교류하였다.
     3.자기, 말, 모피 등을 주변국에 수출하였다.
     4.장문휴로 하여금 덩저우를 공격하게 하였다.
     5.천손 의식을 표방하고 독자적인 연호를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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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다음 편지를 받는 인물에 관한 탐구 활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신라인의 해외 진출을 알아본다.
     2.신라 말의 정치 상황을 분석한다.
     3.해상 세력의 성장 과정을 파악한다.
     4.고대 동아시아의 항해로를 살펴본다.
     5.고려 건국 과정에서의 활약상을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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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가야 연맹의 어느 나라와 관련된 행사 포스터이다. 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중앙 집권적인 국가로 발전하였다.
     2.1세기 무렵 김수로에 의해 건국되었다.
     3.낙랑, 대방, 왜와 활발하게 교역하였다.
     4.고구려 광개토 대왕의 공격으로 쇠퇴하였다.
     5.5세기 후반에는 소백산맥 서쪽까지 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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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밑줄 그은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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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다음 기사의 (가)에 해당하는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2점]

    

     1.
     2.
     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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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다음 자료와 관련된 불교 사상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화엄 사상의 성립 배경을 분석한다.
     2.승탑이 유행하게 된 배경을 조사한다.
     3.정토 신앙 운동이 전개된 과정을 알아본다.
     4.신라에서 불교식 왕명이 사용된 사례를 살펴본다.
     5.사원에 칠성각과 산신각이 건립된 이유를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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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다음 건의를 받아들인 왕이 실시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서경을 중시하여 천도를 추진하였다.
     2.5도 양계의 지방 제도를 확립하였다.
     3.국자감을 설치하여 유학 교육 진흥에 힘썼다.
     4.노비안검법을 실시하여 호족 세력을 억제하였다.
     5.연등회, 팔관회 등 불교 행사를 적극 장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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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다음은 고려의 중앙 관제표이다. (가)`~`(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가) - 어사대 관리와 중서문하성의 낭사로 구성되었다.
     2.(나) - 국가의 중대사를 결정하는 귀족 합의 기구였다.
     3.(다) - 장관인 문하시중이 국정을 총괄하였다.
     4.(라) - 서경·봉박·간쟁의 기능을 수행하였다.
     5.(마) - 곡식의 출납과 회계를 담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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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가) ~(마)는 대몽 항쟁이 이루어진 지역이다. 이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 - 박서의 부대가 몽골군을 물리쳤다.
     2.(나) - 김윤후가 몽골 장수 살리타를 사살하였다.
     3.(다) - 노군과 잡류가 몽골군과 싸워 이겼다.
     4.(라) - 황룡사 9층 목탑이 불타 버렸다.
     5.(마) - 배중손이 삼별초의 항쟁을 지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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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다음 문화유산이 제작된 시대의 경제생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ㄷ
     2.ㄱ, ㄴ, ㄹ
     3.ㄱ, ㄷ, ㅁ
     4.ㄴ, ㄷ, ㄹ
     5.ㄷ, ㄹ,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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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다음 소송이 이루어진 시대의 가족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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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가), (나)를 주장한 인물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가)는 교관겸수를 바탕으로 천태종을 창시하였다.
     2.(가)는 아미타 신앙을 내세워 불교의 대중화에 힘썼다.
     3.(나)는 백련사를 중심으로 신앙 결사 운동을 전개하였다.
     4.(나)는 유·불 일치설을 내세워 성리학 수용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5.(가), (나)는 왕실과 문벌 귀족의 후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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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가), (나) 정치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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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다음 기구가 처음 만들어진 시기의 과학 기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갑인자를 주조하여 인쇄술을 크게 향상시켰다.
     2.신기전 등의 무기를 제작하여 국방력을 강화하였다.
     3.한양을 기준으로 한 역법서인「칠정산」을 편찬하였다.
     4.「농가집성」을 편찬하여 벼농사 중심의 농법을 소개하였다.
     5.우리 풍토에 알맞는 약재와 치료법을 정리한「향약집성방」을 편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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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다음과 같은 평가를 받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최초의 서원인 백운동 서원을 설립하였다.
     2.해주 향약을 시행하여 향촌 교화에 힘썼다.
     3.조의제문을 지어 사화의 빌미를 제공하였다.
     4.「소학」보급을 통해 유교 윤리를 확산시키려 하였다.
     5.유교 경전의 독자적 해석을 시도하여 사문난적으로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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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가) 인물이 활동한 시기의 모습으로 옳은 것은? [2점]

    

     1.감자를 구워 먹는 아이
     2.장죽으로 담배를 피우는 노인
     3.방납의 폐단을 지적하는 관리
     4.덕대에게 고용되어 일하는 광부
     5.돈으로 소작료를 납부하는 농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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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다음 자료에 해당되는 시기의 모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1.친영 제도가 일반화되었다.
     2.납속이 행해지고 공명첩이 남발되었다.
     3.서얼들이 규장각 검서관에 등용되었다.
     4.향도가 대규모 불교 행사를 주도하였다.
     5.중인이 시사를 조직하여 문예 활동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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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가), (나)를 주장한 학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 - 일종의 공동 농장 제도를 주장하였다.
     2.(가) - 권력은 백성들의 합의에 의해 나온다고 하였다.
     3.(나) - 19세기 후반 개화 사상에 영향을 주었다.
     4.(나) - 혼천의를 제작하고 지전설을 주장하였다.
     5.(가), (나) - 기술의 혁신을 통해 현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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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1.(가) - 신분 해방을 주장하였다.
     2.(가) - 백낙신의 학정이 원인이 되었다.
     3.(나) - 삼정이정청 설치의 계기가 되었다.
     4.(나) - 지역민에 대한 차별에 항거해 일어났다.
     5.(가), (나) - 반봉건, 반외세를 주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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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다음 건축물을 건립한 시기순으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3점]

    

     1.(가) - (나) - (다) - (라)
     2.(가) - (다) - (나) - (라)
     3.(나) - (가) - (다) - (라)
     4.(나) - (다) - (라) - (가)
     5.(라) - (가) - (나)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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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다음 낱말 퀴즈에서 (가)`~`(마)에 해당하는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가) - 관품을 기준으로 관리들에게 분배하였다.
     2.(나) - 국가에서 조를 거두어 관리에게 지급하였다.
     3.(다) - 녹봉의 부족분을 보충하기 위해 지급하였다.
     4.(라) - 현직 관료에게만 수조권을 지급하였다.
     5.(마) - 수신전, 휼양전은 세습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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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다음의 경제 상황이 전개된 시기의 예술 작품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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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다음 보고서가 작성된 무렵의 사회 상황을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신향과 구향의 대립으로 향전이 발생하였다.
     2.비기·도참 등을 이용한 예언 사상이 유행하였다.
     3.천주교를 사교(邪敎)로 규정하는 금령이 내려졌다.
     4.수령권의 강화로 향리의 자의적 농민 수탈이 약화되었다.
     5.향회는 수령이 세금을 부과할 때 자문하는 기구로 변질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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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밑줄 그은‘이들’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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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다음은 역사 탐구반이 수행할 탐구 활동이다. (가)~(마)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1.(가) - 삼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
     2.(나) - 신라 승려들의 구법 활동
     3.(다) - 조선 전기 건축술의 과학성
     4.(라) - 조선 후기 서양 지도의 영향
     5.(마) - 간도 지역의 영유권 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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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5]☜ 블럭 설정하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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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다음 자료와 관련된 개혁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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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다음은 고종이 어느 나라에 파견한 사절단의 사진이다. 이에 대한 대화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ㄱ)은 조사 시찰단의 일원으로 일본에 파견되었어.
     2.(ㄴ)은 박문국 책임자로 한성순보를 발간했어.
     3.(ㄷ)은 갑신정변 때 수구파로 몰려 부상을 당했어.
     4.(ㄹ)은 갑오개혁 시기 김홍집 내각에 참여했어.
     5.조·미 수호 통상 조약 체결 이후 파견된 외교 사절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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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교사의 질문에 대해 바르게 대답한 학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갑, 을
     2.갑, 정
     3.을, 병
     4.을, 정
     5.병,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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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주로 왕실 어람용으로 제작되었다.
     2.소유권이 한국으로 영구 반환되었다.
     3.병인양요 때 다른 문화재와 함께 약탈되었다.
     4.정조 때 강화 행궁에 건립한 건물에 보관되어 있었다.
     5.김영삼 정부 때 고속 철도 협상 과정에서 1권을 돌려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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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가), (나)와 관련된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1.(가)는 민중이 주도하는 개혁을 추진하였다.
     2.(가)는 (나)의 영향으로 조직되어 활동하였다.
     3.(나)는 실력 양성과 무장 투쟁을 함께 준비하였다.
     4.(나)는 고종 황제의 퇴위 반대 운동을 주도하였다.
     5.(가), (나)는 공화 정체의 국가를 건설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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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다음 법을 반포한 정부의 정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1.입헌 군주제의 통치 체제를 지향하였다.
     2.양전 사업을 실시하여 지계를 발급하였다.
     3.간도 관리사를 파견하여 교민을 보호하였다.
     4.각종 실업 학교와 기술 교육 기관을 설립하였다.
     5.울릉도를 군으로 승격시켜 독도까지 관할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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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사회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점]

    

     1.
     2.
     3.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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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1909년에 (가)∼(마)의 건물 앞에서 나눈 대화의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1.(가) - 이 호텔을 세운 사람은 독일 여성이래.
     2.(나) - 저기서‘아리랑’이라는 영화를 상영하고 있어.
     3.(다) - 이 학교에서는 선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쳐.
     4.(라) - 이곳에서는 서양 의사들이 환자를 치료한대.
     5.(마) - 여기에는 프랑스 신부님이 계신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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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어느 도시에 대한 인터넷 검색 결과이다.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2점]

    

     1.서울과 연결된 철도가 최초로 부설되었다.
     2.6·25 전쟁 중 대한민국의 임시 수도였다.
     3.일제 강점기에 지역 노동자의 총파업이 일어났다.
     4.호남 지방의 쌀이 일본으로 수출되는 중심 항구였다.
     5.3·15 부정 선거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일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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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다음 4부작 가상 다큐멘터리에 들어갈 장면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ㄷ, ㄹ
     3.ㄱ, ㄴ, ㄷ
     4.ㄱ, ㄴ, ㄹ
     5.ㄴ, ㄷ, 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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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가)를 시행한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1.지주들을 산업 자본가로 전환시키려 하였다.
     2.일본 국내의 식량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3.식민지 통치의 재정 기반을 확대하고자 하였다.
     4.공업용 원료를 원활히 수급하기 위해 시행하였다.
     5.소작 관계를 법제화하여 농촌 사회를 안정시키려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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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다음은 일제가 제정한 법령의 일부이다.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가)는 문화 통치 시기에 폐지되었다.
     2.(가)는 사상 전향을 강요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3.(나)는 정식 재판 없이 즉결 처분이 가능하였다.
     4.(나)는 3·1 운동 참여자를 처벌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5.(가), (나)는 한국인에게만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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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가)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6·10 만세 운동을 주도하였다.
     2.비밀 지하 조직으로 무장 투쟁을 준비하였다.
     3.전국 각 군과 해외까지 지회 조직을 확장하였다.
     4.농민과 노동자 단체의 연합 조직으로 결성되었다.
     5.의열단, 한국 독립당 등의 단체들이 모여 결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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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다음 법령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미군정기에 제정되어 시행되었다.
     2.전통적인 지주 소작 관계가 붕괴되었다.
     3.유상 매입·유상 분배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4.법령의 시행 후 자작 농지의 비율이 늘어났다.
     5.토지 대금으로 지주들에게 지가 증권을 교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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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다음은 대한민국 헌법의 개정 내용을 정리한 표이다. (가)∼(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가) - 대통령 직선제를 채택하였다.
     2.(나) - 4·19 혁명 직후 과도 정부 시기에 추진하였다.
     3.(다) - 7·4 남북 공동 성명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4.(라) - 통일 주체 국민 회의에서 대통령을 선출하였다.
     5.(마) - 6월 민주 항쟁의 결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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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가), (나)는 우리 민족의 문제를 논의한 국제 회의의 결정사항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ㄴ, ㄷ
     4.ㄴ, ㄹ
     5.ㄷ, ㄹ

     정답 : [2]☜ 블럭 설정하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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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다음 우표들을 발행한 정부 하에서 일어난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1.광주 대단지 사건이 일어났다.
     2.우루과이 라운드가 체결되었다.
     3.4·13 호헌 조치를 선언하였다.
     4.3저 호황으로 수출이 크게 늘어났다.
     5.미국의 원조에 힘입어 삼백 산업이 발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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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가), (나)는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운동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2점]

    

     1.ㄱ, ㄴ
     2.ㄱ, ㄷ
     3.ㄱ, ㄴ, ㄷ
     4.ㄱ, ㄷ, ㄹ
     5.ㄴ, ㄷ, ㄹ

     정답 : [4]☜ 블럭 설정하면 보임
     정답율 : 알수없음 


50.다음 선언을 발표한 정부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남북 학생 회담을 추진하였다.
     2.선건설 후통일론을 제시하였다.
     3.남북 철도 연결 사업을 시행하였다.
     4.북진 통일을 기본 정책으로 삼았다.
     5.민족 화합 민주 통일 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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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능력검정 고급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1년05월14일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좋은아빠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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